본문 바로가기
쌍둥이 우니리니

에이블 유모카 플러스 장단점과 쌍둥이 사용후기

by 우리파파 2023.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파파입니다. 아이들이 크면서 디럭스 유모차를 차에 싣고 또 내리면서 이동하는 것이 점점 힘들어져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유모카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벼워서 휴대가 용이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이블 유모카 플러스의 장단점과 실 사용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쌍둥이용 유모카 에이블 유모카 플러스

지금 저희 쌍둥이들이 타는 유모차는 디럭스 유모차인 부가부 동키 5입니다. 디럭스 유모차이기 때문에 핸들링이 아주 좋고 다양한 액세서리가 있어 추운 겨울이나 비 오는 여름 등에도 사용이 용이하고 수납이 용이한 가방이 있어 많은 짐을 나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애들이 유모차 거부가 슬슬 오고 날도 더워지면서 간편하게 탈 수 있는 유모카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몇 달 뒤에 아이들과 함께 해외여행을 갈 계획도 있고 해서 기내 반입이 가능하면서 쌍둥이 커넥터가 있는 모델을 찾다 보니 에이블 플러스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고 구입하고 싶어서 판매매장을 알아봤는데 현재는 오프라인 매장은 거의 없고 온라인에서 예약 주문만 가능했습니다. 현재도 예약판매를 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배송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에이블 유모카 플러스의 가격은 한 대당 228,000원입니다. 컬러는 블랙바디에 블랙시트, 블랙바디에 브라운시트, 화이트바디에 브라운시트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블랙바디에 브라운시트를 선택했습니다. 쌍둥이 커넥터는 35,000원이고 컬러는 블랙컬러만 있어서 저도 블랙바디를 선택했습니다. 쌍둥이 커넥터까지 구입 시 491,000원으로 휴대용 유모카 치고 결코 저렴한 금액은 아니었습니다.

에이블 유모카 플러스 장단점

쌍둥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에이블 유모카 플러스의 장점은 쌍둥이 커넥터가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까지 국내에서 쌍둥이 커넥터가 있는 유모카는 에이블 플러스가 유일합니다. 그리고 기내반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이들이 아직 어리다 보니 공항에서도 쓸 수 있는 유모카가 필요했는데 기내반입이 된다는 점 역시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폴딩이 쉬워 이동하기 편리하다는 점과 우레탄 바퀴리 핸들링이 좋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개방감이 있어 유모차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트라이크 느낌의 유모카라 잘 타주는 것도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단점은 쌍둥이 커넥터로 연결 시 낮은 턱도 잘 넘기 힘들다는 점인데 브레이크가 뒤쪽에 있어 앞바퀴를 들 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개로 끌 때보다 두 개를 연결하면 확실히 핸들링이 조금 어려워집니다. 또 다른 단점은 하단 바구니가 작아 큰 쓸모가 없고 캐노피고 조금 작아서 햇볕을 가리기에 살짝 부족하고 핸들이 약간 짧아서 끄는데 조금 불편합니다. 저희 아이들이 17개월이라 그런지 시트가 커서 아이들이 조금 불편해합니다. 아들은 허리를 꼿꼿이 세우서 앉는 편이라 크게 상관이 없는데 딸아이의 경우 등과 시트 사이에 공간이 많이 남아 불편하게 기대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 어려서 그런 것이니 어린아이에게 사 주실 분들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쌍둥이 유모카 사용후기

원래 쓰던 부가부 동키를 쓰지 않고 유모카를 쓴 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아이들은 유모차보다 에이블 유모카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즘 날도 많이 더워졌기 때문에 개방감이 좋은 유모카를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혼자 데리고 다닐 때는 연결해서 끌고 다니고 둘이 함께 다닐 때는 따로따로 끌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보통 쌍둥이 유모차는 너무 커서 동네 마트에 들어가는 것 민폐라 쇼핑을 못 한 적이 많았는데 아내와 따로 하나씩 끌고 다니니 마트는 물론 동네 빵집까지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었습니다. 유모카를 끌고 주로 다니는 길이 정돈이 잘된 산책길이라 아직까지 저는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하고 있는데 혹시나 턱이 많고 길이 고르지 못한 지역이라면 사용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바퀴가 작아 낮은 턱을 넘는 것에도 약간의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집 근처에 턱이 많다면 유모카 핸들링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용이라 그런지 바구니가 아주 작아서 물건을 담기가 어렵습니다. 사은품으로 주는 가방걸이 2개를 꼭 장착해서 가방이나 짐을 거는 것을 추천합니다. 몇 가지의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아이들도 잘 타주어서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3달 후에 해외여행 계획이 있으니 여행 시 기내반입이 용이한 지 오래 쓰기에 편리한지 등을 테스트해보려고 합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한 지금은 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은 전용 등받이 쿠션이 나와서 어린아이들도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습니다. 아기 유모카를 구입하실 계획이 있다면 에이블 유모카 플러스를 한번 꼼꼼하게 살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을 다녀온 결과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냥 도어 투 도어 서비스만 받아도 크게 문제 없이 아이들과 여행이 가능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