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쌍둥이 우니리니

광주어린이체육센터 너른놀이터 16개월 아이도 추천

by 우리파파 2023. 5. 27.
반응형

 

경기도 광주에 어린이 체육관이 생겼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광주시에서 운영하는 체육센터로 어린아이들부터 13세까지 입장이 가능한 실내체육시설로 요즘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16개월 아이도 놀고 오기 좋았던 곳이었는데 5세 이후에 어린이놀이터에서 놀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현재는 22년생의 입장이 철저하게 제한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 임의로 허용이 되었던 부분이라고 하니 참고하시어 방문부탁드립니다!★

 

 

 

광주 어린이 체육센터

 

이용시간

월 정기휴무
화-일 10:00 - 18:00 (휴게시간 12:00 - 13:00, 15:00 - 16:00)
1회 차 10:00 - 12:00 (회차당 이용정원 저연령: 30명, 어린이:50명)
2회 차 13:00 - 15:00 
3회 차 16:00 - 18:00 
 

이용금액

저연령아동 (3세~4세) 2,000원
어린이 (5세~13세) 3,000원
보호자 입장료 없음
 

놀이터 이용 시 유의 사항

주민등록등본 지참 (사진도 가능)
사전예약 필수 (네이버에서 광주어린이체육센터 검색)
야외놀이터는 잦은 소음민원으로 잠정 중단
3시간 무료주차 후 주차비 있음 (주차장 협소)
어린이 놀이터는 미끄럼방지양말 착용, 5세는 클라이밍 퀵점프 이용 불가
 

 

16개월 아이도 놀기 좋은 저연령놀이터

 

분당 근처에 광주어린이체육센터가 생겨 검색해 보니 시설관리도 잘되어있고 어린아이들도 가기 괜찮다고 해서 이번 연휴에 다녀왔습니다. 어린이놀이터의 경우 이미 6월까지 주말예약이 끝난 상태였는데 저연령은 그것보다는 인기가 없는지 자리가 있어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 2021년생만 이용 가능한 저연령 놀이터인 줄 알았는데 22년생도 입장이 가능하다고 해서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현재는 22년생의 입장이 철저하게 제한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 임의로 허용이 되었던 부분이라고 하니 참고하시어 방문부탁드립니다!★

 

결론적으로 16개월 아이들도 나름 알차게 즐기고 왔습니다. 어린이 놀이터와 저연령 놀이터는 나이에 따라 색깔이 다른 스티커를 붙여주고 중간중간 직원분께서 입장할 수 없는 나이의 아이들이 있는지 확인하면서 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어린아이들도 형, 누나들에게 방해받지 않고 안전하게 잘 놀 수 있었습니다. 볼풀장과 편백나무 풀, 트램펄린 등이 있어서 다른 사설 키즈카페들과 비교했을 때도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관리도 잘되어있고 깨끗해서 이용하면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주말에 방문하였는데 어린이 기준 20명 정도 되는 것 같았는데 평일에 가게 되면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방놀이도 잘 되어있고 붕붕카도 있어서 저희 쌍둥이들은 신나게 이용했습니다.

아이들 저녁시간이 있어 1시간만 놀다 왔더니 아이들이 조금 아쉬운 듯이 칭얼댔습니다. 다만 신현리로 가는 길이 너무 막혀서 이동시간을 생각한다면 그리 자주 찾아올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린이 놀이터는 정말 다양한 체육 놀이시설이 있어 아이가 5세가 넘으면 자주 방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오는 날 아기랑 가기 좋은 한국 잡월드 유아놀이실

이번 연휴 내내 비가 계속 와서 아이들과 야외에 놀러 가기 어려워서 연휴 동안 비가 올 때도 가기 좋은 곳 위주로 계속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추천할 곳은 분당에 있는 한국잡월드 내에 위치

wooripapa.com

 

어린이 놀이터

 

 저희 쌍둥이들은 어려서 이용할 수는 없었지만 잠시 아이들은 안고 둘러보았는데 너무 재미있는 시설이 많아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2층높이에서 내려오는 미끄럼틀부터 번지점프, 그리고 클라이밍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시설이 너무 많았습니다. 하늘 위로 지나가는 구름다리는 높이가 상당했는데도 아이들은 재미있게 움직이면서 노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그리고 번지점프를 하기 위해 옆에 기둥의 사다리를 성큼성큼 오르고 고민 없이 바로 번지점프를 뛰어내리면서 재밌어하는 아이들은 보고 신기했습니다. 어린이 놀이터를 찾은 아이들은 다 머리가 땀에 흠뻑 젖어있었고 다들 신나는 표정으로 뛰어놀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이렇게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장소가 3,000원이라는 가격이라는 것에 놀랐고 이런 곳들이 더 많이 생겨서 많이 아이들이 신나게 움직이면서 뛰어놀았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세 이상의 아이가 있으시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고 저연령놀이터도 어린아이들이 이용하기 좋아서 길이 막히지 않는 평일에 방문해 보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어린이 놀이터는 넷째 주 화요일에 다음 달 예약이 오픈된다고 하는 것 같으니 주말 예약하실 분들은 기다렸다가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